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삼우엔지니어링 소식

년도 내용 발행
2014년 05월 01일 함께 일할 가족을 모십니다. 삼우
2014년 02월 01일 품질 혁신으로 국내 최대 자동급이라인 시스템을 공급 축산신문

품질 혁신으로 국내 최대 자동급이라인 시스템을 공급

품질 혁신으로 국내 최대 자동급이라인 시스템을 공급

품질 혁신으로 국내 최대 자동급이라인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주)삼우(대표 안광덕)은 지난 6일 상설 전시관 개장을 맞추어 본사 회의실에서 전국 29개 대리점 대표가 참석하여 2014년 사업계획 및 인터넷 구축망 설명과 신제품 소개가 있었다.

이날 안 사장은 “소비자가 축산인으로 신제품 공급에 앞서 소비자가 불편하지 않도록 신속하고 정확한 A/S로 신뢰를 구축하여야 한다.”고 밝히고 “전국적으로 구성된 대리점들을 지역 축산인들이 쉽게 접근하기 위한 지역거점 온라인 구축망을 보강하였고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라고 말하였다.

회의에서 농림부에서 발표한 「2014 축사 현대화 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자료를 공유화하였고 A/S를 위한 인터넷 구축망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이어 자동급이라인 시스템을 제작하기 위한 과거 파이프 가공을 자동화와 함께 스테인리스 파이프 자동가공 생산시설과 디스크 자동급이라인의 코너부위 오염방지를 위한 코너 방수커버, 계량통 청소구, 리미트 개발, 자동개폐기 소개가 있었다.

특히 질병문제를 원천 차단방역을 위해 「원거리 사료이송라인」을 개발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농장에 소개해줄 것을 당부하고 원거리 사료이송라인은 농장 밖 사료저장고에 사료 빈을 세워 농장안의 각 사육장 내부 빈으로 이송하는 대형이송시스템으로 외부차량이 농장내부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여 농장 진입을 원천봉쇄해 하루 수차례 농장 진입 차량에 의한 방역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60mm의 이송라인을 통해 시간당 2톤의 사료를 외부에서 농장 내부 사료 빈으로 이송하고 있다.

대리점 대표의 건의로 디스크 자동급이 와이어도 현장에서 쉽게 길이를 파악하게 하기 위해 50M와 100M 단위로 청색과 붉은색으로 구분 표시로 작업을 보다 수월하게 하자는 제안을 그 자리에서 접수하여 즉시 작업에 들어갔다.

이날 개장한 상설 전시장은 양계, 양돈, 축우로 구분하여 자동급이라인 시스템과 계량통, 급수시스템 제품을 전시를 하였다.

양계용은 파이프 드럼 윈치와 함께 급수기 자동퇴수 장치를 현장에서 직접 운전하면서 실 작동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한편 자체에서 최근 개발 공급 시작하는 대형휀과 중소휀, 클링패드를 전시하였다.

자동급이라인의 부하 량을 줄이고 사료 찌꺼기가 코너에 끼인 상태에서 장기간 시간이경과하면서 발생하는 변질과 부패를 방지하기 위한 코너부의 「무부하 코너」도 개발 전시하였다.

무부하 코너는 닥 타일 재료의 휠로 깨지거나 파손이 없고 원활한 회전을 위해 부싱 및 베어링 이중 장착으로 8방향 어느 방향에서도 원활하게 돌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사료의 오염을 최대한 줄이도록 축사외부에 설치된 코너에 빗물이나 온도에 쉽게 노출이 되지 않도록 코너 커버와 아울러 사료 빈과 호퍼사이 사료입자로 인한 사료 빈의 막힘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양계용 호퍼, 양돈용 호퍼, 축우사 호퍼 등 맞춤형 호퍼를 각기 장착했고 컨트롤 박스도 모터의 과부하시 EOCR 작동해 모터가 정지되도록 암페어 조정스위치, 리미트 스위치도 계량통용, 슈트용, 육계통용, 종계통용 입추용 사료통 등 농장의 급이 과정을 성력화 할 수 있는 (주)삼우 생산 제품을 전시하고 견학을 희망하는 축산인에게 연중 개방하기로 하였다. -박윤만-

사진 설명 : (주)삼우는 전국 29대리점 대리점과 본사 직영 5개팀 운영으로 국내 공급과 더불어 수출을 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6일 본사에서 전시장 개장에 맞추어 대리점 회의에서 2014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